민주, 권익위에 요청 반면
국민의 힘, 여야 교차조사 주장

국회의원 부동산 전수조사를 놓고 여야가 31일 공방전을 벌였다.

민주당은 전날 국민권익위원회에 소속 의원 174명과 그 가족의 부동산 소유·거래 현황 전수조사를 요청한 데 이어 부동산 전수조사에 즉각 동참하려며 국민의힘을 압박했다. 반면, 국민의힘은 “셀프조사”라며 여야 교차조사를 주장했다.

민주당 박성준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민주당은 어제 국민권익위원회에 소속 의원 174명의 부동산 전수조사를 의뢰했지만 국민의힘은 동참하지 않고 있다”며 “오늘이라도 전수조사에 나서 국민 앞에 부동산 부패 척결을 위한 진정성을 보여달라”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국민의힘은 102명 의원 전원의 동의를 이미 받아뒀다”며 “차일피일 미루는 모습을 보면 조사를 못 받는 사정이 있는 것은 아닌지 의문이 든다”고 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전현희 권익위원장의 중립성을 문제로 삼는 것에 대해선 “공직자 부패조사 권한을 갖춘 가장 공신력 있는 기관을 믿지 못하는 것이냐”며 “그렇다면 국민의힘이 신뢰한다는 감사원에 즉각 전수조사를 의뢰하고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주호영(대구 수성갑) 원내대표는 이날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국민권익위원장은 전직 민주당 의원”이라며 “자기들 당 출신이 위원장으로 있는 기관에 보낸 것 자체가 셀프조사고 눈 가리고 아웅하기”라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을 권익위에서 조사해서 결과가 위반된 게 나오면 저희도 기꺼이 보내겠다”면서도 “저희는 국회에서 전문가들로 특위를 구성해 여는 야를, 야는 여를 서로 들여다보자(는 입장이다)”라고 주장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