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등 2곳
시설 점검·기술정보 체계 구축

(재)포항문화재단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1년 문예회관 종합컨설팅 지원 사업’에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극장기술정보구축 분야)과 포항시립중앙아트홀(하드웨어 컨설팅 분야)이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문예회관 종합컨설팅 지원 사업’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며 전국 문예회관 공연장을 대상으로 문예회관 경쟁력 향상과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고 공연장 활용도 및 문예회관 건립계획의 적합성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재단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공연장 시설현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공연장 기술 정보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보다 효율적인 공연장 운영 및 관리를 한다는 방침이다.

박주희 포항문화재단 사무국장은 “개선된 문화공간을 기반으로 수준 높은 문화 콘텐츠를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지역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문화재단은 국·도·시비 60억원을 투입해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의 노후화된 무대시설물 및 객석을 교체하는 시설 개선사업으로 보다 나은 시설과 서비스로 관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국공립, 민간예술단체, 기획프로그램, 문예회관·예술단체 공연콘텐츠 공동제작 배급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지역민에게 양질의 문화행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