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고령] 고령군이 대구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 운영 중인 고령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관하는 ‘2020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지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스마트 위생·안전 관리’프로그램으로 전국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 227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중 66편의 본선진출작을 대상으로 한 이번 공모전은 프로그램의 적절성, 전문성, 창의성, 성과성, 파급성 등의 심사기준으로 선정됐다.

2019 공모전에서 ‘디자인 씽킹을 적용한 푸드아트 부모영양교육’ 프로그램으로 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2020년 공모전까지 2년 연속 수상이다.

이번 우수상을 수상한 ‘스마트 위생·안전 관리’프로그램은 사회적 상황에 맞춘 물품 및 스마트 위생툴&자료집 제공(supply), 스마트 위생·안전 실천방안 제시(suggest), 어린이 안전 급식 UCC 공모 수상작 전파(spread) 순으로 위생안전관리 순환체계를 갖춘 운영 프로그램이다.

김미옥 센터장(대구보건대학교 식품영양과 학과장)은 “영유아 및 어린이 관련 시설에서의 안전한 급식을 스마트 위생관리 순환체계로 구성해 기존의 위생 및 안전한 급식에 대한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체계적인 스마트 위생·안전 관리가 더욱 활성화 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병휴기자 kr5853@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