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경북도교육청 상주도서관(관장 윤보영)이 어린이, 학부모,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을 3월부터 6월 16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속에서도 중단 없이 진행 가능한 29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방식으로 운영한다.

어린이, 인문·독서, 외국어, 취미·교양, 자격증 총 5개 분야로 슬기로운 과학실험, 문학창작교실, 중국어 초급, 오일파스텔 인물화, 그림책 교육 전문가 과정 등 다양하게 짜여 있다.

외국어와 어린이 주말 프로그램은 전면 비대면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운영 중이다.

화면 속 외국어 프로그램 수강생들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강사와 쌍방향 소통을 통해 발음을 배우며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고 있다.

초등학생 수강생들도 하브루타, 영어동화, 과학실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적극적인 호응과 관심을 보이고 있다.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프로그램의 경우 수용인원을 50% 제한하는 선에서 1인 1책상 사용과 가림막 설치 등으로 비말 위험을 최소화하고 있다.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들도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강의실 환기 등 적극적으로 방역수칙에 동참하고 있다.

운보영 상주도서관장은 “여전히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는 만큼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다”며 “안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습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