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젊은 직원들로 구성
다양한 분야 아이디어 제안 활동

[구미] 구미시는 지난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1년 ‘보다 나은 구미’를 디자인해 나갈 2기 ‘상상+ 미래디자인단’발대식을 개최하고 팀별 연구과제 회의를 가졌다.

‘상상+ 미래디자인단’은 직급별 7급 1명, 8급 8명, 9급 21명 연령별 20대 21명, 30대 9명으로 평균연령 28.3세의 톡톡 튀는 젊은 감각을 지닌 30명의 직원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5개 팀으로 나눠져 앞으로 1년간 인구·관광·도시재생·청년·교통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반영한 시책 제안 활동을 펼치게 된다.

각 팀은 2건의 연구과제(부서 제안 현안과제 1건, 시정 발전을 위한 자유과제 1건)를 선정해 자체 토론 및 자료조사를 실시하고, 정책개발 역량강화 워크숍과 국내 우수정책현장 벤치마킹으로 구미 실정에 맞는 정책을 발굴·접목하고, 최종 연구 결과를 공유해 특별한 스토리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장세용 시장은 “기성세대가 갖지 못한 패기 있는 젊은 시각과 열정적 사고로 시정 전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보고, 구미시의 질적 성장을 견인 할 수 있는 창의적·발전적 정책을 제안해 달라”며 “이번 활동을 통해 시대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할 줄 아는 트렌디한 공무원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