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포은초등학교 STEAM 교사연구회가  핀란드에서 진행된 <International LUMA StarT Educational Practices 2021>국제 학습 커뮤니티 에서 최종 24인에 선발됐다.

24일 포은초에 따르면 이번 시즌은 35개 국가에서 1천개 이상의 학습 커뮤니티가 참가한 가운데  핀란드, 중국, 우크라이나, 터키, 덴마크, 리투아니아, 요르단 등과 함께 한국팀으로는 유일하게 B.T.S 교사 연구회가 후보로 올랐다.

포은초등학교 STEAM 교사연구회 B.T.S (Based on Technology & Science)는 태양광을 이용한 전기 생산하기와 전기 절약하기를 주제로 한 ‘Secret of Yeondaedo Island, the island of sunlight’(태양광 섬 연대도의 비밀)이라는 제목으로 프로젝트를 개발했다.

대회는 24편의 프로젝트 내용을 압축한 비디오를 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프로젝트에 투표를 하는 형태이다. 

B.T.S 교사연구회 방장혁 교사는 “6명의 회원이 6개월간 준비하고 수업한 내용을 3분짜리 비디오에 모두 담지 못하여 아쉽게 생각한다. 좋은 결과와는 별개로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교육 개발을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규남기자 nam831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