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테마체험 관광자원개발 선정
1억여원 투입… 관광인프라 구축

성주호 아라월드 테마체험 관광자원개발사업 계획도. /성주군 제공
[성주] 성주호 아라월드 체험복합공간 조성 사업 추진이 탄력을 받게 됐다.

23일 성주군에 따르면 이 사업은 경북도 2021년 테마체험 관광자원개발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여름철 아시아 최대 수상레저 테마파크로 불리는 성주호 아라월드는 사계절 체험·체류형 생태관광거점으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사업은 경북도가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테마 체험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해 실시, 선정했다. 총사업비는 1억1천만원이다.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며 성주호를 품은 아라월드는 향후 △글램핑장 △캠프닉장(캠핑+피크닉) △해먹 체험장 △다목적체험장(수상카페) 등을 갖춰 사계절 체험형 복합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성주호 둘레길, 독용산성 탐방객들을 위해 주차장, 화장실 등 관광객 편의시설을 개선해 무료 개방한다.

또 지역민들을 위한 체험 할인, 지역 초·중·고등학생 대상의 생존 수영 등 체험 교실 무료 운영,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지역 농특산품 판매장도 설치할 예정이다.

아라월드는 가야산, 성주호 둘레길, 무흘구곡 등 생태자연환경과 역사문화가 교차하는 생태관광지의 핵심거점이며 향후 생태둔치공원, 성주호 관광지 지정 등을 추진하고 있어 서부권 관광 활성화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아라월드가 with코로나 시대 아름다운 사계를 오롯이 느끼며 자연과 함께 사계절 머무르고 힐링할 수 있는 생태관광의 최적지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병휴기자

kr5853@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