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트렌드 변화·면접 스킬
진로·취업 컨설팅 등 전수

계명대가 심각한 취업난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대면으로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계명대 제공
계명대가 취업난을 겪는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취업 지원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계명대는 대학일자리센터 주관 ‘진로설계를 위한 SWOT분석’을 시작으로 올해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계명대 성서캠퍼스 바우어관 신관 덕영실에서 2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강의실에 참석인원을 40명으로 제한하여 2시간씩 2차례로 진행했다.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SWOT기법을 활용해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해 뚜렷한 진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환경과학전공 4학년 오희수 학생은 “화상을 통해 진행되는 것보다 확실히 집중도가 높아지고 궁금한 점들을 바로 해결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계명대는 비대면 프로그램의 한계를 벗어나고자 철저한 방역관리 속에서 대면 프로그램을 늘려간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달에만 모두 16종 36차례에 걸친 대면 프로그램을 1천5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취업준비에 가장 필요한 직무탐색과 코로나19시대의 채용 트렌드 변화, 면접 스킬 및 목표 설정, 진로, 취업 컨설팅 등 다양한 대면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프로그램 환류 및 사전 요구 조사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대면 프로그램 확대로 학생과의 만남 횟수를 늘려 현장의 생생한 정보와 취업노하우를 취업준비생들에게 전수한다는 계획이다.

이성용 계명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지난해 온라인 비대면 프로그램을 활용한 지원이 많았지만, 올해는 대면 프로그램의 비중도 늘려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취업지원에 나서고자 한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