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사흘간 대구콘서트하우스

바리톤 서정혁
바리톤 서정혁

대구콘서트하우스 기획공연 ‘대구아티스트위크 시즌 1. 성악’이 23∼25일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열린다.

지난해 위기를 견뎌내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지역 음악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역 음악대학에 재학 중인 클래식 유망주부터 해외 유학 후 돌아온 음악가들의 듀오 리사이틀, 그리고 지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앙상블의 공연을 차례로 만나볼 수 있다.

23일 첫 공연의 주인공은 대학에서 프로 음악가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는 유망주들의 시간으로 지역 음악대학으로부터 추천받은 8명의 연주자다. 국내 다수의 콩쿠르를 휩쓸며 주목받고 있는 소프라노 유지수, 황예진(이상 대구가톨릭대), 이다영(계명대), 이신유(경북대), 조아름(영남대), 테너 권순관(계명대), 임진성(영남대), 바리톤 황준성(경북대)이 한국가곡과 오페라 명곡 등을 선보인다.

 

소프라노 김은혜
소프라노 김은혜

24일에는 외국에서 유학 후 돌아온 소프라노 김은혜와 바리톤 서정혁이 무대에 올라 가곡과 오페라 아리아 등을 들려준다. 김은혜는 계명대 성악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이탈리아 파르마 아라고 보이토 국립음악원 졸업 및 밀라노 클라우디오 아바도 시립음악원 최고연주자 과정을 졸업했다. 서정혁은 영남대 성악과 및 동대학원 졸업 후 이탈리아 밀라노 베르디 국립 음악원을 졸업했다. 이탈리아 베르첼리 시립 음악원과 밀라노 도니제티 아카데미를 수료했다.

마지막 날 25일에는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를 위해 연주자·교육자로 대구 음악의 건실한 토대를 쌓아가고 있는 소프라노 이정아, 메조소프라노 백민아, 테너 오영민, 바리톤 제상철, 피아니스트 박선민이 출연한다.

 

테너 오영민
테너 오영민

공연 1부는 감미로운 오페라 곡들로, 2부는 ‘2020년 한국가곡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며 우리말, 우리 가락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한국가곡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윤희정기자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