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경산·구미·포항 4개 권역
상담 교사·수요자 1대1로 매칭

경북도교육청이 지난 16일부터 지역 내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권역별 상설 대입상담실’을 본격 운영하고 있다. <사진>

17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권역별 상설 대입상담실’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맞춤형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안동·경산·구미·포항의 4개 권역에서 이뤄지고 있다. 상담은 수요자의 이용 편의와 비대면 요구를 충족하고자 대면상담과 함께 화상상담 또는 전화상담으로 이뤄지고, 양질의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대입 전문상담자와 경북진학지원단 상담 교사를 수요자와 1대1로 매칭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상담영역은 수요자의 필요에 따라 대학 및 학과 탐색, 전형 안내 및 지원 전략 수립, 학생부 분석 및 관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종합적인 상담을 실시한다. ‘권역별 상설 대입상담실’은 주중의 경우 화, 수, 목, 금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50분 단위로 2회 운영되고, 권역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상담신청 시 확인이 필요하다. 주말 운영은 지역 특수성을 고려해 북부권(안동), 서부권(구미), 남부권(경산)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50분 단위로 4회, 동부권(포항)은 일요일 오후 4회 운영된다.

상담을 희망하는 자는 경북진학지원센터를 통해 상담 가능 일시를 확인한 뒤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북진학지원센터에서는 총 3번의 문자(신청 완료, 상담 배정, 상담시행 하루 전)를 통해 상담 진행 사항을 안내한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