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유전자 검사서 외할머니가 친모로 드러나
외할머니는 “애 낳은 적 없다”부인

지난달 10일 구미시 상모사곡동 한 원룸에서 방치돼 숨진 3세 여아의 친모가 구속된 20대 여성이 아니라 아랫집에 살던 외할머니인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11일 구미경찰서 등에 따르면 유전자 검사를 통해 숨진 3세 여아의 친모는 K(22)씨가 아니라 외할머니 A(48)씨라는 것을 확인했다.

이로 인해 친모로 알려져 살인 혐의로 구속된 K씨는 숨진 여아의 언니로 밝혀졌다.

하지만, 이날 대구지법 김천지원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에 들어 가기전 외할머니 A씨가 언론 인터뷰에서 “저는 딸을 낳은 적이 없어요”라며 출산을 부인했다.

A씨의 딸인 K씨가 낳은 아이 행방에 대한 질문에도 “(애를) 낳은 적이 없다고요”라고 대답하고, “유전자(DNA) 검사가 잘못됐다고 생각하나”라는 질문에 “네”라고 대답했다.

이어 “억울한 게 있으면 말씀해보라”는 질문에도 “아이를 낳은 적이 없습니다”라면서 끝까지 출산을 부인했다.

이렇듯 유전자 검사에서는 숨진 여아의 친모가 외할머니 A씨로 확인됐으나, A씨가 이를 완강히 부인하면서 앞으로의 결과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본지 취재결과 이미 구속된 K씨의 출산 기록은 확인이 됐으나, 외할머니 A씨의 출산 기록은 확인이 되지 않고 있다.

병원에서 출산 후 증명서를 발부 받아 한 달 이내에 국가기관에 출생 신고를 하도록 하는 현재의 시스템으로는 A씨의 출산 사실 여부를 확인하기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

A씨가 어느 지역, 어느 병원에서 출산했는지 정확한 정보가 없으면 확인할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이에 경찰도 K씨가 낳은 아이의 행방을 찾는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한편, 경찰은 유전자 검사에서 살인 혐의로 구속된 K(22)씨와 이혼 후 떠난 전 남편이 친모와 친부가 아니고, 외할머니 A씨가 친모란 사실을 밝혀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