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정호윤·김순영·진성과 함께

‘정호윤, 김순영, 진성과 함께하는 신춘음악회’ 포스터.

대구 봉산문화회관 봄맞이 기획공연 ‘정호윤, 김순영, 진성과 함께하는 신춘음악회’가 30일 오후 7시 30분 봉산문화회관 가온홀에서 열린다.

‘정호윤, 김순영, 진성과 함께하는 신춘음악회’는 정통 클래식뿐 아니라 영화음악, 가곡, 가요, 뮤지컬 넘버 등 폭넓은 레퍼토리로 무대를 꾸민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트롯신’으로 불리는 트로트 가수 진성 씨가 출연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진성은 히트곡 외에도 최근 국민 가요 트로트에서 독보적인 꺽기 창법의 일인자라고 일컫어지며 다양한 트롯 경연프로그램에서 진정성 있는 심사로서 대중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그의 히트곡인 ‘보릿고개’‘안동역에서’ ‘동전인생’ 등을 노래한다.

테너 정호윤은 세계 3대 오페라극장인 비엔나 국립오페라극장 전속가수이자 한국인 테너 최초 빈 국립오페라 ‘리골레토’의 주역 만토바 공작역으로 데뷔한 세계적인 성악가다. 이번 무대에선 푸치니 오페라 ‘투란도트’ 중 아리아 ‘공주는 잠 못 이루고’와 현제명의 ‘희망의 나라로’ 등을 부른다. 소프라노 김순영은 브로드웨이 뮤지컬 ‘팬텀’의 여주인공 크리스틴 다애역로 발탁돼 뮤지컬팬들에게 ‘순크리’라 불리며 국립오페라단 오페라 다수의 주역을 맡은 정상급 성악가. 임긍수의 ‘강 건너 봄이 오듯’, 로시니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중 아리아 ‘방금 그 노래 소리는’ 등을 들려준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