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2021 대가야체험축제 발전 위한 세미나 개최
고령군, 2021 대가야체험축제 발전 위한 세미나 개최
  • 전병휴 기자
  • 등록일 2021.03.09 16:02
  • 게재일 2021.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 고령군은 최근 ‘2021 대가야체험축제 발전을 위한 세미나’를 가졌다.

세미나에는 곽용환 고령군수와 이상용 (사)고령군관광협의회장 및 임원, 관련 분야 전문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올 10월에 개최되는 ‘2021 대가야체험축제’의 추진방향은 소규모, 공간 분리를 통한 인원 분산, 주요 핵심 콘텐츠 중심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일상 속 축제로 재구성하고, 공간의 전환 및 확장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한다.

또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 트렌드를 반영, ‘온라인 축제 콘텐츠’를 강화하고 직접 축제 행사장을 찾지 못하는 여행객들도 고령축제TV 채널을 통해 랜선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군은 실시간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으로 온라인을 통해 지역농특산물을 판매하고 농가소득도 증대시킨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군 관계자, 축제 추진 플랫폼인 고령군관광협의회, 관련 분야 전문위원들의 자문을 반영, 기본계획을 작성하고 세미나 이후에도 2차 세미나, 3차 세미나를 통해 계획을 구체화시킬 계획이다.

이상용 고령군관광협의회장은 “올해 축제가 어떻게 변화되었는가에 대해 주민들에게 알릴 필요가 있고 오늘 나온 의견을 모아서 잘 승화시켜서 다가올 축제를 대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곽용환 군수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위기 환경 속에서 방역 및 안전관리를 축제 개최의 전제로 삼고, 원활한 축제 운영을 위한 현장 본연의 기능을 살리며 축제 정체성과 지역 연계성이 단절되지 않도록 지역과 문화가 어우러진 대가야체험축제를 기획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병휴기자@kbmaeil.com

전병휴 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