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CP·AFHC 인증 목표 총력

대구 서구는 올해를 건강도시 원년의 해로 정하고 건강도시 인증을 목표로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구현에 본격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서구는 보건, 복지, 주거, 환경, 교통 등 다양한 분야의 건강 지향적 공공정책 인프라에 더욱 박차를 가해 올해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와 서태평양건강도시연맹(AFHC)의 국내·외 건강도시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건강도시진단, 건강도시 중장기계획 수립, 건강도시 기본 조례 제정 등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구현을 위한 단계를 차근차근 밟아나갈 계획이다.

우선 8일 주민들이 ‘100세 시대’건강하고 질 높은 삶으로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한 “건강도시 조성사업’ 학술 연구 용역에 들어갔다.

이번 연구 용역은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변병설 교수(책임연구원)가 수행하며, 8개월 동안 대구지역 보건의료 전문가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진행한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진단을 통한 건강문제 및 우선순위 분석 △신뢰성 있는 건강지표 형성 △건강도시조성 중장기 계획 수립을 통한 발전 방향 제시 △서구 특성에 맞는 건강도시 특화 사업 발굴 등을 모색한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공공정책 분야별로 건강도시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감으로써 지역 주민이 실질적으로 생활 속에서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