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 성과공유회 개최

대학 산학협력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산학협력 우수 성과를 창출한 송상욱(왼쪽) 교수가 포항대학교 표창장을 수상했다. /포항대학교 제공
포항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최근 ‘2020학년도 포항대학교 산학협력한데이 산학협력 성과공유회’를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교직원, 산업체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20학년도 주요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 정부의 국가 제4차 국가산학연협력위원회 정책 내용, 산학협력 우수 대학의 산학협력 활성화 및 성과 창출 방안 등을 설명하고 지속적인 산학연 교류 방안, 지역사회 기여 방안, 산업체와의 실질적 협력 확대 방안 마련을 위해 대학 구성원이 함께 공유하고 산학협력 우수 성과창출을 위해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행사 이후에는 대학 산학협력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산학협력 우수 성과를 창출한 교원에 대한 표창 시상식을 진행했다.

포항대학교 총장 표창을 수여받은 송상욱 국방드론과 교수는 “산학협력활동을 통해 학과 드론실습장 실습기자재를 기부 받아 재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는 산학협력 활성화 및 우수 성과 창출을 위해 매월 2째주 금요일을 산학협력을 중점적으로 활동하는 날로 지정, ‘매월 2금은 산학협력한데이’로 정해 산학협력 성과 창출에 노력하고 있다.

/이바름기자 bareum9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