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원 종사자 등 AZ 백신 접종 후 밝은 표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접종이 시작된 26일 오전 대구 한요양병원은 이른 시각부터 분주한 모습을 보였다.

이 병원에서는 환자 1명과 직원 9명 등 모두 10명이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맞았다. 접종 대상자들은 오전 9시 30분께 체온을 측정하고 건강 상태에 이상이없는지 문진에 응했다.
   
10시부터 환자 김모(55)씨를 시작으로 10여분 만에 무사히 접종이 끝났다. 접종 후 안정을 취하며 몸 상태 점검을 마친 이들은 각자 일상으로 돌아갔다. 

김씨는 "접종을 하기 전에 좀 긴장이 됐는데 어지럽거나 하는 이상 증상은 없다"고 말했다.

앞서 오전 9시 7분께 대구 중구보건소에서는 김혜원(61) 닥터김노인요양센터 원장과 직원 등 10명이 접종을 마쳤다.
   
지역 요양시설 종사자 가운데 1호 접종자로 나선 김 원장은 "약간 긴장을  했는데 접종하고 나니 아무런 느낌이 없다. 접종을 마쳤다는 느낌 때문인지 몸이 오히려가뿐한 것 같다"고 말했다. 
   
직원 A씨도 "주삿바늘도 그렇게 아프지 않고 좀 특별한 느낌이었다"며 "접종한 동료들 모두 컨디션이 최상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 원장과 직원들은 접종 완료 30여분 만인 오전 10시께 일터로 돌아가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대구에서는 한솔요양병원 부부 의사 황순구(61)·이명옥(60)씨가 접종하는 등 10곳에서 요양병원 환자, 직원 등 210명이 접종한다.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