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어린이들의 방과 후 교육을 책임질 방과후 학교 외부순회강사 채용이 완료됨에 따라 개학 후 학생관리 준비가 완료됐다.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 학교지원센터는 2021학년도 방과후학교 외부순회강사 최종합격자에 대한 계약을 25일 체결, 강사 채용을 완료했다.

이번 방과후학교 순회강사 채용은 울릉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 학교 업무 경감을 위해 채용업무를 지원한 것이다. 1월 27일 1차 서류 심사를 진행했고 2월 5일 최종 면접 심사 후 합격자에 대해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이번 채용을 위해 2차 최종 면접을 포항교육지원청에 면접실을 마련, 울릉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장학사와 업무 담당자가 직접 출도해 포항교육지원청에서 면접을 진행했다.

전문적인 우수한 순회강사 모집을 위해 육지에 거주하는 지원자들이 면접 때문에 울릉도로 입도하는 원거리 이동 불편을 해소해주기 위해서다.

최영택 교육장은 “울릉도의 지역 특성상 다양한 영역의 방과후강사의 채용이 어려운 점을 감안, 우수한 육지의 외부 강사 인력확보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채용된 강사의 효율적 관리를 통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양질의 수업이 진행되도록 방과후학교 운영 만족도를 높이고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