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은 포항공대와 함께 ‘차세대 국방융합기술연구센터’를 개소했다고 24일 밝혔다.

전날 포항공대에서 열린 개소식 및 현판식에는 권병현 LIG넥스원 C4ISTAR 사업부문장과 김무환 포항공대 총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차세대 국방융합기술연구센터는 미래 국방 기술 역량 확보를 위해 국방 관련 무인감시정찰, 무인체계, 개인전투체계 기반 기술 확보를 위한 공동연구과제 등을 수행하게 된다.

나아가 LIG넥스원과 포항공대는 △학술·기술정보·인적 교류 △연구시설 공동이용 △우수 인력 양성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최근 국방부는 국방 전 분야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군의 미래방향을 제시하는 등 국방 연구개발(R&D) 강화를 추진 중이다.

LIG넥스원은 위성·무인기 탑재 감시정찰 장비, 다목적 무인헬기, 소형 정찰 드론 등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포항공대의 R&D·학술 인프라를 접목해 국방 역량 발전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포항공대와 긴밀히 협력해 국방·민간 간 기술개발의 선순환 구조를 창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무환 포항공대 총장은 “세계적인 이공계 대학으로 쌓아온 다양한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국방 R&D 분야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바름기자 bareum9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