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공모 5개 사업 선정
지역·산업 맞춤 인력양성 등 지원

대구 달서구는 청년 및 경력단절여성 등을 위한 일자리창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달서구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5개 사업이 선정돼 국비 4억9천만원을 확보했다.

이 사업은 지역의 고용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산업적 수요에 맞는 인력양성 과정을 취업으로 이어지도록 한다.

이번 사업 추진으로 지역 청년 및 경력단절여성 등 130명에게 일자리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9개 기업에 스마트공장 구축 기반조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고용노동부에서 최우수등급(S등급)을 받은 2개 사업과 일자리공시제 우수기관 인센티브 1개 사업은 별도 심사 없이 올해도 우선지원 받는다.

대상사업은 △스마트공장 운영 맞춤형 품질·생산·개발관리자 양성사업 △보건서비스직 여성인력 직무향상 및 취업지원사업 △빅데이터를 활용한 딥러닝기반의 AI개발자 양성사업 등이다.

또한, 스마트공장 구축 기반조성을 통한 생태계 개선 사업과 스마트 제조산업의 기반이 되는 디지털 제조 전문인력 양성사업 등 2개 사업도 신규로 지원받는다.

달서구는 사업 수행기관과 사업 참여자 및 참여기업을 이달 중 모집·선발하고 다음달부터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심상선기자

    심상선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