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장학회에 잇단 장학금 ‘훈훈’

(재)문경시장학회(이사장 고윤환)에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문경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차년)와 대구개인택시문경향우회(회장 이창희)가 지역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각각 200만원과 3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사진>

2015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는 대구개인택시문경향우회는 지역 농촌일손돕기와 택시 외부랩핑 광고를 통해 지역 홍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평소 바르게살기운동을 활성화하고 공동체 문화를 바로 세우기 위해 노력하는 바르게살기운동 호계면위원회(위원장 김양호)가 200만원을, 바르게살기운동 점촌4동위원회(위윈장 이응학)도 300만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또 문청회(문경중학교 총동창회 청년회)가 앞으로 지역을 이끌어갈 후배들에게 좋은 본보기와 내리사랑을 실천하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300만원의 장학금을 전해왔다.

기업과 자영업자들의 기부도 이어지고 있다. 경산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세한에너지(주)(대표 권영호)가 1천만원, 지역 건설업체인 가야토건(주)이 500만원, 동원인테리어(대표 김범진) 500만원 등 장학금 쾌척이 이어졌다.

(재)문경시장학회 고윤환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의 인재들을 위한 장학금 기탁에 감사드리며, 귀한 마음이 담긴 장학금은 지역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문경/강남진기자

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