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25일 코로나19 피해보상과 관련한 여권 내 다양한 논의에 대해 “여권 잠룡들의 포퓰리즘 경연”이라며 싸잡아 비판했다.

정세균 총리의 자영업 손실보상제 제안,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이익공유제 논의, 이재명 경기지사의 전국민 재난지원금 모두 선거철 표심을 노린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비상대책회의에서 “최근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대한 손실보전을 어떻게 해줄 것이냐에 대해 여당 내에서 총리는 총리대로, 경기지사는 경기지사대로, 당대표는 당대표대로 각기 입장을 표현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우리 당은 지난 예산심의 당시에, 사전에 재정적 뒷받침을 위해 예산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력하게 주장했으나, 여당은 겨우 예산심의 마지막에 3조원 넘는 예산만 확보했다. 이제 와서는 마치 새로운 사태가 발생한 것처럼 정 총리에게 책임을 전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회의 직후 기자들에게도 “예산 심의과정에서 예산 확보 주장에 대해 아무런 반응도 보이지 않던 사람들이 예산 통과된 지 한 달도 안 돼 재난지원금이니 이익공유제니 얘기하며 기재부 장관만 공격하는 우스꽝스러운 모습만 보인다”고 비판했다.

이종배 정책위 의장도 “여권의 대권주자라고 자처하는 분들이 제각기 ‘여론조사 앞서기’에 급급한 포퓰리즘에 여념이 없어 신경전만 격화되고 국민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면서 “민주당은 4월 재보선을 겨냥해 전국민재난지원금 지급을 설연휴 이후 본격 검토하겠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어. 사실상 돈선거로 재보선을 이기겠다는 얄팍한 술수”라고 꼬집었다.

/김진호기자 kj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