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63주년 맞아
2021년도 경영전략 발표

화성산업은 18일 올해 창업 63주년을 맞아 수주목표 1조원과 6천여가구 분양계획 등을 목표로 한‘2021년도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또 2021년도 화두를 ‘인심제태산이(人心齊泰山移)’로 제시하고 기업경영 방침은 ‘최고의 품질가치 지속적 실현’으로 정했다.

인심제태산이는 사람의 마음이 모이면 태산도 옮길 수 있다는 뜻으로 올해도 그 어느때 보다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는 만큼 모두 힘을 합쳐 함께 이뤄 내자는 의미이다.

올해부터 성공적인 목표달성을 위해 본부, 팀별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조직의 민첩성을 높이기 위한 자율적 권한과 책임 또한 한층 더높일 계획이다.

특히 언텍트(Untact)시대를 맞아 컨텐츠의 확장성을 넓히고 온라인 기능을 강화하며 신평면개발, 인공지능 등 미래시대를위한 변화로새로운 도약을 추진할 계획이다.

수주목표의 경우 평택 석전 근린공원·칠곡 구수산 공원 민간공원 특례사업, 서울 서교동 주거형 호텔 프로젝트 등을 통해 종합건설 디벨로퍼(부동산 관련 개발사업자)로서의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방침이다.

또 미래 가치사업으로 주목받는 에너지와 물 산업, 환경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분양은 지난해 봉덕 2차와 영종 2차 화성파크드림 등의 성공적인 분양에 이어 올해도 평택 석정지구(1천337가구)와 공주 월송지구(3천30가구), 대구 서구 평리동(1천404가구), 대구 동구 신암동(1천458가구), 대구 동구 신천동(365가구), 대구 북구 읍내동(520가구) 등 등 전국에서 모두 6천여 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분양시 자연친화적인 단지설계, 혁신적인 공간디자인, 첨단IOT기능이 적용된 소비자 중심의 단지특화로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언텍트 시대에 부응하는 사이버견본주택, 온라인 컨텐츠개발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차별화를 강화하게 된다.

이와 함께 동반성장 상생협력기금 30억원 출연 등에 이어 올해도 크로나19로 사회 모든 분야에서 어려운 환경이 예상되지만, 이웃과 함께하며 나눔의 사회공헌을 지속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해 나갈 방침이다.

화성산업 관계자는 “올해 창업63주년을 맞아 건설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고 각 부문별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최고의 품질가치를 실현하겠다”며 “보다 아름답고 살기 좋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가는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산업은 18일 국토교통부의 ‘2020년 건설공사 참여자의 안전관리 수준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업체로 선정됐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