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강좌당 10명씩 6개월 과정

포항시립미술관(관장 김갑수)이 오는 15일까지 2021년 포항스틸아트공방 9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중학생 이상부터 만 65세까지 포항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 9기 강좌는 6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1강좌당 10명씩 신청받는다. 강좌는 생활소품 금속공예, 주얼리 금속공예, 창업반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수강생들이 각 과정의 초급반, 중급반, 고급반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스틸아트공방은 시민들의 취미활동 지원과 창작체험을 통해 일상의 예술화를 구현하고 금속공예 전문가 양성 및 창업 희망 수강생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꾸준히 실력을 쌓아온 수강생들을 위해 창업반을 신설했으며, 올해는 주얼리 금속공예 고급반을 신설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갑수 포항시립미술관장은 “단계별 수업을 지속적으로 수강하는 시민들이 꾸준히 늘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 신설된 창업반은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수강생들의 취미활동이 수익 창출로도 이어지고 있어 만족도가 아주 높다”고 밝혔다.

수강신청은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신청은 받지 않는다.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