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온라인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포은중앙도서관을 비롯해 5개 시립도서관에서 온라인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포은중앙도서관은 초등 5∼6학년(2021학년도 기준) 15명을 대상으로 1월 19일부터 1월 22일까지 ‘감성Talk, 마음Talk 그림책 하브루타’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피아노와 여러 미술활동이 함께하는 그림책읽기를 통해 오감을 사용한 공감각적 그림책읽기와 창의적인 나만의 글쓰기를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된다. 수강생 모집은 5일부터 진행 중이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대잠도서관은 초등 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1월 12일부터 1월 15일까지 ‘책으로 마음 채우기’이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고학년의 첫걸음을 떼는 3학년, 아이들의 시야 넓히기를 목표로 주제 도서를 통한 습관 플래너, 엔딩북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영암도서관은 초등 4∼5학년 15명을 대상으로 1월 26일부터 1월 29일까지 ‘책이랑 놀작’이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매일 한권씩 주제도서가 있고 책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리고 책의 형태, 주제에 따라 다양한 독서법을 경험해본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1월 12일 오전 10시부터 마감 시까지이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오천도서관은 초등 2∼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1월 19일부터 1월 22일까지 ‘도전! 나도 동시작가!’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매일 주제 동시 한편씩을 배우고 다양한 형태의 동시 짓기를 체험해 동시 시인이 되어본다. 수강생 모집은 5일부터 진행 중이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동해석곡도서관은 초등 1∼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1월 13일부터 1월 15일까지 ‘꿈을, 희망을 이루다(쇼 미 더 동시)’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새해에 이루고 싶은 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동시로 창작, 비트에 맞춰 랩으로 표현해 보면서 간절한 마음을 풀어낼 수 있는 겨울방학 특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phlib.pohang.go.kr/)를 참고하고 각 도서관 독서교실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