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학교가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하는 2021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 1천552명 중 정원 내 64명을 선발한다.

전형별로는 일반고전형 50명, 특성화고전형 5명, 특기자전형 9명 등이다. 일반과정졸업자전형은 수능성적 80%와 면접점수 20%를 반영하며, 전문과정졸업자전형은 학생부성적 80%와 면접점수 20%를 합산해 선발한다. 수시모집에서 적용한 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면접은 대면 면접과 비대면 면접으로 구분해 시행하는데 비대면 면접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대면 면접은 22일 하루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대학의 대표 학과인 간호학과는 사회맞춤형 특별교육과정인 중증외상간호 전문인력 양성반을 운영하며 정규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과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또, 미국 블룸필드대학과의 연계 교육과정으로 복수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이러한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간호학과는 정원 내만 29명을 모집하며, 정원 외(농어촌, 기초생활수급자, 대학 졸업자) 전형을 통해서도 다수 선발한다.

아울러 전문대학 교육에 적합한 특기자를 선발하고자 매년 특기자전형을 시행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수시모집에 이어 이번 정시모집에서도 유아교육과, 아동청소년지도과, 경찰경호행정과, IT창업행정계열, 측지정보과, 건축인테리어과, 레저스포츠과 등에서 9명을 선발한다.

영남이공대학교는 같은 기간 2021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정원 내 111명과 정원외 58명을 포함해 169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면접은 오는 22일 대면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