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권석순, 이하 공단)이 최근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2020년 하반기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27일 공단에 따르면 소비자중심경영(CCM)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이다.

신규 인증을 획득한 공단은 내년 1월 1일부터 2년간 인증을 유지하게 되며, CCM 인증마크 사용, 법 위반 제재수준 경감, 우수기업 포상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앞서 공단은 고객모니터단과 서포터즈단을 통해 적극적으로 고객 의견을 수렴하고, 독거노인·장애인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적 약자 배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이 경영 전반에 정착되도록 노력해왔다.

이번 인증 평가에서는 CEO 현장 대회의 날, 스킨십 데이 등을 통해 직접 현장에서 시민의 소리를 듣고 경영에 반영하는 활동을 펼친 권석순 이사장의 고객만족경영 실천 의지와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권석순 이사장은 “이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계기로 급변하는 서비스 환경변화에 대처하고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해 이용객들에게 더 나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손병현기자wh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