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희군의원
김상희
군의원

[봉화] 김상희 봉화군의회 의원이 지난 18일 제239회 봉화군의회 정례회 제8차 본회의에서 ‘봉화군 여성 친화도시 추진, 지역아동센터 추가 건립,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및 추진’ 등에 대해 군정질문을 했다.

김 의원은 봉화군의 사회적 약자인 여성에 대한 미약한 고용여건과 육아에 제도적 지원이 한정적인 점을 저출산 및 지방소멸 고위험 지역의 원인으로 꼽았다. 극복 방안으로 여성에 대한 정책적 제도지원 및 아동에 대한 생활 인프라 구축, 살기 좋은 육아여건 마련을 통한 ‘여성 아동 친화도시’ 추진을 집행부에 제안했다. 또 아동 복지 및 보육 환경 개선을 위해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추가 건립에 대해 건의했다. 더 이상 가정에서 육아를 전담하기란 현실적으로 어려우며 워킹맘들을 위한 지역아동센터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육아가정에 필요한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봉화읍에 지역아동센터 건립 추진을 집행부에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생활체육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및 추진계획에 대해 질의했다. 12월 봉화 국민체육센터가 개장했지만 여전히 체육관련 프로그램이 부족한 실정임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다종목의 프로그램과 전문지도자가 참여하는 체육서비스가 군민들에게 제공 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공공스포츠클럽 공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부탁했다. /박종화기자

    박종화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