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정책개발원“의견 정책반영 최선”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의 온라인‘2020 경북여성 글로벌 인재아카데미’모습.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최미화)은 최근 줌(Zoom) 활용 온라인 방식으로 ‘2020 경북여성 글로벌 인재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경북여성 글로벌 인재아카데미’는 경북 여성의 개인적 역량과 사회적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 제공 및 네트워크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는 새롭게 구성된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청포도 포럼단2기와 정책자문위원단이 참석해 청년의 시선으로 본 농촌, 청년이 그리는 농촌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장으로 꾸며졌다.

‘경북 청년, 농촌에 거주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는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진혜민 연구위원의 경북 청년의 농촌 정주여건에 대한 발표에 이어서 청포도포럼단과 청년자문위원단의 의견을 발언하고 보다 많은 청년이 농촌에 거주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경북 청년 여러분들이 제시해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데 그치지 않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 지역 청년의 맨 파워를 강화하고 이들이 지역을 선도하는 집단지성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나가겠다”고 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