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건자재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회장 권혁운)가 최근 대구시청을 찾아 사랑의 집수리·이웃사랑성금 2억원을 전달했다.

아이에스동서의 이날 기부는 대구 진출후 4년간 계속 이어진 것으로 그동안 매년 2억 원씩, 경산시에 2년간 총 3억원 기부하는 등 모두 11억원의 성금을 기부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권영진 대구시장,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 최소 관계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번 성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전례 없는 경제 불황 등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과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집수리 사업 등에 유용하게 쓰일 예정이다.

아이에스동서는 ‘기업의 이익을 우선하기보다 지역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라’는 권혁운 회장의 소신과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사업을 펼치기도 전인 2017년부터 대구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를 먼저 실행했으며 이 선행은 매년 이어지고 있다.

경북 의성 출신으로 향토 기업인인 권혁운 회장은 “코로나19 속 더욱 힘들어지는 이웃들을 보면 어린 시절이 떠오른다며 어려운 때일수록 모두가 주변을 한번 더 둘러보는 노력을 기울였으면 한다”며 “성장하는 기업이 지역사회의 어려운 분들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기업이 해야 할 최소한의 도리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