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공개… 내부행정포털 구축도

포항시가 시민들의 접근성과 직원들의 원활한 정보공유를 위해 홈페이지를 업그레이드하고, 직원들의 업무공유를 위한 ‘내부행정포털’을 구축해 오는 16일 공개한다.

포항시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날마다 1만5천여명이 찾는 시청 홈페이지의 배너와 메인페이지 등을 업그레이드해 많은 시민들이 보다 쉽게 정보를 접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내부행정포털’의 경우 직원들이 시정 전반을 꿰뚫어 적극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궁극적인 목표를 가지고 추진된다. 업무편의 및 효율을 위해 소통과 공유가 가능하도록 구현했으며, △부서업무 △자료취합 △유용한 정보 △자주 찾는 업무 △포항시 SNS 채널 △알림·홍보 배너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부서업무’는 언제든 클릭 한 번으로 부서 간의 업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부서의 벽을 허물었고, ‘자료취합’ 서비스의 경우 시정업무 특성상 자료취합이 많음을 감안해 빠르게 부서별 자료를 취합할 수 있도록 해 업무 신속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직원간의 업무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한 ‘업무꿀팁’을 제공하고, 당직안내와 시정핵심전략 등 ‘유용한 정보’를 통해 직원들이 시 정책이나 주요행사를 선제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해 시정홍보와 SNS게시판 운영 등에 막힘없는 민원행정 길잡이가 되도록 구현했다.

포항시 권수원 데이터정보과장은 “앞으로도 업무서비스 개발을 통해 시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