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내 테마공원 조성 눈길

곧 공개될 화성산업의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에 조성될 파티오의 예상조감도.
최근 정부의 부동산제도 강화에 따른 전·월세가격 상승과 이미 준공된 아파트의 가격상승으로 인해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의 기회가 좀처럼 살아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분양권전매 제한 조치가 시행되고 수성구 조정대상지역 지정에 따른 타지역으로의 풍선효과 등이 기대되면서 부동산 시장이 술렁이고 있다.

이런 부동산시장의 움직임 속에서 입지환경에 상대적 우위를 점하는 일부 지역에서 속속 신규분양에 들어가는 등 풍선효과를 노릴 수 있는 신규분양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화성산업은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을 근일 공개할 예정이다.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은 대구 서구 평리동 1512-10번지 일원에 지하 2층, 지하 2층, 지상 16∼28층 15개 동에 전용면적 59㎡A, 59㎡B, 74㎡A, 74㎡B, 84㎡A, 84㎡B, 84㎡C, 99㎡ 등 총 1천594가구 규모다. 이중 일반분양분은 아파트 1천49가구다.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은 남향(남, 남동, 남서)위주의 단지설계로 개방감과 쾌적성을 높였고 자연친화적인 요소들로 오감을 만족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테마공원을 설계해 차별화된 조경특화를 선보인다.

단지 내 잔디광장과 느티나무 그늘목, 바닥분수가 어우러진 힐링공간인 ‘파티오(PATIO)’, 웅장한 산세와 폭포의 절경을 축경식(자연의 풍경을 축소해 만든 조경형식)으로 표현한 ‘석가산’, 입주민의 휴식과 소통이 이루어지는 커뮤니티 마당인 ‘에버그린파크’,출입구에 녹음 좋은 수목이 식재된 ‘대왕참나무 가로수길’ 등이다.

또 단지 내 아웃도어 활동이 가능한 야외캠핑장을 도입한 ‘캠핑정원’, 봄철 이팝나무의 꽃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인 ‘이팝나무 숲길’, 어린이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어린이놀이터인 ‘키즈랜드’, ‘EQ동산’, ‘드림랜드’, ‘꿈나무동산’이 단지 곳곳에 배치되는 등 입주민의 건강한 여가활동을 위한 야외운동시설인 ‘힐링정원’과 ‘건강마당’도 구성돼 있다.

여기에다 단지 북측에 조성예정인 ‘평오근린공원’은 약 1만256㎡의 면적에 각종 운동시설, 놀이시설, 휴게시설이 접목된 도심공원으로 다양한 교목과 관목으로 구성돼 지역주민을 위한 산책로와 바닥분수등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어 ‘이현공원’은 이번에 분양할 7구역과 앞으로 분양예정인 5구역에 걸쳐 단지 서측에 위치한 공원으로 서구를 대표하는 명품공원으로 조성돼 지역주민들의 명소가 되고 있다.

산책로, 전망데크, 생태연못 등이 조성되고 공원주변에는 서구문화회관, 청소년수련관, 어린이도서관, 구민운동장, 국민체육센터가 밀집돼 있으며 지난 6월 서대구공단 완충녹지와 이현공원을 연결하는 그린웨이가 완공돼 문화와 예술 등 테마가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화성산업 관계자는 “화성은 ‘북서울 꿈의 숲’, ‘부산시민공원’, ‘동탄호수공원’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원조성과 수도권 ‘운정 화성파크드림 시그니처’의 단지 내 정원인 ‘파크드림 파티오’를 통해 ‘2020년 굿디자인’에 선정되는 등 뛰어난 조경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에 분양할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도 자연친화, 오감만족, 감성을 자극하는 단지 내 테마공원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아파트 견본주택은 대구 서구 평리5동 1514-1번지(이현초교 앞)에 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