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울진군의회 김정희 부의장을 비롯한 신상규, 장선용, 장시원 의원은 지난 3일 제243회 울진군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군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신상규 의원은 지난 6월 실시된 울진군에 대한 경북도종합감사 지적사항인 불투명·불공정 인사 관련 법령 및 업무 연찬 소홀, 무리한 사업 추진으로 인한 예산 낭비 사례 등을 언급하며 “추후 이러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원칙 있는 인사, 업무에 대한 관리감독 강화,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재무장해 그 역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장선용 의원은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업무의 전반적인 문제점, 일몰 후 쓰레기 배출·새벽시간 수거로 인한 미관 저해와 청소노동자의 안전사고 문제, 일반쓰레기와 재활용품의 혼합 배출·수거로 인한 자원 낭비 등을 지적하며 현재 민간위탁대행 체제로 운영 중인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재검토와 쓰레기 아침 배출·주간 수거, 감시카메라 확대 설치 등을 촉구했다.

김정희 부의장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위치추적 시스템인 ‘맞춤광장 앱’의 인권침해 문제, 요양근로자 자격요건 강화로 인한 요양근로자 공급 부족과 어르신들을 위한 바우처 사업의 적절성 등에 문제를 제기하며 생활지원사들의 처우개선과 요양근로자 양성방안 마련, 어르신들을 위한 예방적 차원의 다양한 바우처 사업 개발 등을 건의했다.

장시원 의원은 코로나19가 확산되는 등 엄중한 상황에서 군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보건소장의 장기 공석상태 문제를 지적하며 보건소장 자격요건인 4급 서기관이 될 수 있는 5급 사무관에 대한 자체 확보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제243회 울진군의회 제2차 정례회는 2021년도 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을 처리하기 위해 16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장인설기자 jang3338@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