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한 티비의 재미있는 울릉군 독도이야기를 직접 만들어주세요” ‘독도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주제로 2021년 울릉군 독도를 홍보하고자 ‘2021 독한 티비 작가 긴급채용 대국민 공모전’이 개최된다.

독도사랑운동본부가 제작 지원하는 유튜브 채널‘독한티비’는 지난 10월 25일 울릉군 독도의 날을 맞아 다양한 울릉군 독도의 이야기를 컨셉으로 독도의 정보와 가치 등을 전 국민에게 홍보하고자 개국 됐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울릉군‘독도의 모든 이야기’를 주제로 12월 11일까지 응모 접수가 가능하며, 5분~10분 이내 2회 분량의 시나리오를 독도 글쓰기 플랫폼 론스타에 (www.knownstar.com) 접속 후 참여하면 된다.

외부 심사를 통해 최종 학생부 3팀 (개인 2팀, 단체 1팀), 일반부 3팀 (개인 2팀, 단체 1팀) 총 6개의 시나리오가 선정되며, 선정된 개인이나 팀에게는 상품권과 독도굿즈가 수여된다.

선정된 시나리오는 2021년 독한티비 촬영 소재로 이용되며, 선정된 작가가 직접 제작에 참여하여 촬영하게 된다.

조종철 사무국장은 “코로나 시대에 온 국민이 고통받고 있다. 온라인 상에서 국민에게 울릉군 독도의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고자 현재 시대 국민과의 대표적인 온라인 소통채널인 유튜브 채널의 콘텐츠를 통해 국민이 직접 참여, 독한티비를 만들어 나간다면 더욱더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독도사랑운동본부 홈페이지 (www.dokdosarang.org) 공지사항에서 하면 된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