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터내셔널은 26일 재능기부 컨설팅 프로그램인 ‘프로보노 봉사단’의 활동사례를 발표하고 공생가치 창출을 통한 기업시민 이념 성과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인사, 기획, 재무, 법률, 마케팅 등 각 분야에서 직무 전문성을 가진 임직원 21명으로 구성된 프로보노 봉사단은 지난 5월 발족해 약 6개월 동안 사회적 기업들과 매칭, 멘토링을 진행해 왔다.

대상 기업은 도도한콜라보, 아트임팩트, 우프코리아, 은하수미술관, 캐어유, 학교네 등 6개사다. 사회혁신 컨설팅 사업을 운영하는 사회적기업 ‘상상우리’와 함께 사업모델, 공익성, 사업 적합성 등의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온라인과 월 1회 이상의 오프라인 교류를 통해 120여회, 230여시간에 걸쳐 사회적기업의 현안을 파악하고, 필요사항에 대한 멘토링을 실시했다.

여기에 사회적기업들이 직면한 어려움에 대해 실질적 지원도 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폐어망, 페트병 등 폐자원을 활용한 제품을 생산하고 유통하는 아트임팩트에는 해외 네트워크를 연결해 소재 수급처 확보, 공급계약서 검토, 현지 대리인 계약 작성 등 제품 생산 및 유통에 필요한 과정을 지원했다.

또한, 노령인구를 위한 ICT 솔루션을 개발 하는 캐어유에는 상표 등록 및 사용에 대한 법률 자문, 투자 제안서 리뷰 등의 컨설팅을 실시했다. 교육 콘텐츠 제작 기업 학교네에는 지식재산권 보호 및 계약 지원 등 진로 체험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 제작을 도왔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