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가 지난 20일 ‘e스포츠센터(이하 센터)’를 설립하고 e스포츠단을 공식 창단했다. <사진>
 
 축구부와 야구부에 이어 최근 태권도부, 컬링부를 창단하며 대학 스포츠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경일대는 e스포츠산업이 최근 크게 성장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분야인 만큼 융합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에 주목했다.
 
 컴퓨터사이언스학부 게임전공을 비롯해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영상콘텐츠학과, 스포츠학부 등이 연계된 e스포츠학부를 운영할 예정이며 학생들은 e스포츠 기획, 마케팅, 제작, 크리에이터 과정 등을 이수할 수 있다.
 
 이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게임기획전문가, 게임 그래픽전문가,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등의 자격 검정 과정을 통해 다양한 e스포츠산업 전문분야로 진출하게 된다.
 
 센터는 융합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 외에도 e스포츠 팀을 창단해 League of Legend, Overwatch,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Valorant 등의 전문 플레이어를 육성하고 앞으로 선수와 지도자 과정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
 
 황규성 센터장은 “단순 플레이어 배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게임 리그의 기획 및 운영을 포함한 디지털 게임 콘텐츠의 다양한 융합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일대 e스포츠단은 국내 유명 프로게임단 출신의 감독, 코치와 저명 게임아카데미에 재직 중인 전문 지도위원을 선임해 체계적이고 창의적인 팀 육성과 다각적인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