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화질과 편의성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LG 시네빔 레이저(Laser) 4K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LG 시네빔 4K 레이저 신제품은 고객이 프로젝터를 어느 위치에 두고 보더라도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모양의 화면을 투사할 수 있는 ‘트리플 화면조정’ 기능을 탑재했다. /LG전자 제공=연합뉴스
LG전자는 설치 편의성을 대폭 높인 LG 시네빔 레이저 4K(모델명 HU810PW)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신제품은 고객이 프로젝터를 어느 위치에 두고 보더라도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모양의 화면을 투사할 수 있는 ‘트리플(삼중) 화면조정’ 기능이 적용됐다.

렌즈 방향을 상하좌우로 조정할 수 있고, 최대 1.6배의 화면 확대 기능과 화면 테두리 12개 지점에서 화면을 늘리고 줄이는 기능이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제품을 거실 구석에 놓고 맞은편 방향으로 화면을 비스듬히투사하는 경우에도 직사각형 모양 화면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홈 시네마 수요가 지속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프로젝터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들이 제품 설치 형태에 따른 불편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 점을 최대한 고려했다”고 말했다.

4K UHD 해상도에 200만대 1 명암비를 지원하며 화면 크기는 40인치(대각선 길이약 1m)에서 최대 300인치(대각선 길이 약 7.62m)까지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다.

밝기 최적화 기능과 주변 밝기에 따라 화면 밝기를 조정하는 아이리스(Iris) 모드 기능 등을 적용해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연내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디자인 가구 브랜드 두닷(Dodot)의 프로젝터 전용 테이블, 왓챠 6개월 이용권 등을 무상 증정한다.

선착순 구매 고객 30명에게는 갤러리 디자인 LG 사운드 바(모델명 GX)도 추가 증정한다. 신제품의 출하가는 379만원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