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작품인 '개발도상국 공무원이 소개하는 새마을운동 이야기'
대상작품인 '개발도상국 공무원이 소개하는 새마을운동 이야기'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이 새마을운동 50주년을 맞아 개최한 제5회 전국 새마을 UCC 공모전의 수상작 30편을 선정했다.
 
 올해로 5회째 맞는 새마을 UCC 공모전은 새마을운동발상지 청도 홍보 및 새마을운동 50주년을 기념하고자 6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 새마을운동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영상작품을 공모했다.
 
 접수된 작품의 내용과 새마을 홍보를 위한 독창성, 스토리 및 편집 완성도, 유튜브 조회 수 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은 경북대 국제개발원 팀(황화석, 권두리, Rustom Nono Gonzaga, Sherry Dawn Sison)의 ‘개발도상국 공무원이 소개하는 새마을운동 이야기’ 작품이, 최우수는 영남대 박정희정책새마을대학원 유학생 팀(Sena Aomjitr, Rima Darmawanti, Madalitso Mbanjani Mkandawire)과 청도 4남매 팀(예수경, 최성민, 최시훈, 최하윤)이 차지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200만원, 최우수 100만원, 우수 50만원, 장려 20만원, 입선 10만원의 상금을 준다.
 
 시상식은 코로나19의 확산이 지속됨에 따라 예방적 차원에서 취소되고 상장과 상금은 수상자에게 개별 전달된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이승율 이사장은 “유치원생부터 중‧장년층, 외국인 유학생 등 새마을운동에 관심 있는 다양한 계층이 참가해 새마을운동에 대한 가치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수상작들은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 및 유튜브에 게시해 새마을운동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일반인들과 공유할 수 있는 홍보물로 활용할 것이다”고 밝혔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