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예천군은 최근 군청 5층 대강당에서 종합민원과·읍·면 민원실 근무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시간에 걸쳐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직원 친절교육을 했다.

친절교육은 민원인과 접촉이 잦은 민원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친절마인드 향상과 민원행정 전문성 강화를 위해 CS전문강사를 초청해 ‘친절 올리 Go~ 감정 다스리 Go~’라는 주제로 △민원서비스의 개념과 중요성 △고객 응대요령 △상황별·고객유형별 응대기법 △스트레스 해소 등을 중점적으로 했다.

또, 학습능력을 높이기 위해 동영상 시청, 체크리스트 활용, 질의응답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현장 상황에 적합한 실제 사례를 활용한 교육 위주로 구성하는 등 민원응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군민들의 민원 행정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보다 더 친절한 민원 처리로 고객 감동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군은 군민이 감동하는 민원 행정 서비스 구현을 위해 화요야간민실 운영, 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 운영, 찾아가는 어르신 주민등록증 무료 재발급서비스 등 다양한 민원 편의 시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