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정부와 여당의 김해신공항 확장안 백지화에 대해 비판적 입장을 취했다.

안 대표는 19일 가덕도 신공항 논란과 관련, “TK와 PK 간 감정의 골이 충분히 깊어지고 나면, 아무 일 없었다는 듯이 동래파전 뒤집듯 뒤집을 것”이라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같이 밝히고, “그들이 원하는 것은 부산의 발전이 아니라 민주당의 승리뿐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검증위원회 발표에 따르면 김해신공항 확장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의가 안되었기 때문에 절차상 문제가 있다고 한다”면서 “결국 모든 발표가 ‘김해는 안 되니 다른 곳으로 하겠다’는 결론을 미리 내려놓고 만든 것이라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민주당 전략은 대구·경북을 고립시키고, 부산·울산·경남을 내 편으로 만들어서 내년 보궐선거를 이기고, 내후년 대선 판까지 흔들어 보겠다는 것”이라며 “민주당은 신공항이라는 떡 하나 던져서, 성범죄 당 심판 선거를 지역발전 프레임으로 몰고 가 어떻게든 이겨보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특히, “(가덕도 신공항을) 실컷 이용한 다음에는 이런저런 현실적인 이유로 유야무야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라며 “TK와 PK 간 감정의 골이 충분히 깊어지고 나면 아무 일 없었다는 듯이 동래파전 뒤집듯 뒤집을 것이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부산의 발전이 아니라 민주당의 승리 뿐이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김승수(대구 북구을) 의원도 김해신공항 용역 검증 의혹 등을 거론하면서, “정부 여당의 안하무인격 행태가 도를 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총리실 검증내용을 살펴보면, 김해신공항이 동남권 관문공항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다고 인정하고 있다”면서도 “결론은 막연하게 시점도 특정하지 않고 미래 예상되는 제반 변화를 수용해서 대비하는 기능은 한계가 있다면서, 느닷없이 근본적 검토가 필요하다는 도대체 앞뒤 논리가 맞지 않는 뚱딴지 같은 결론을 내리고 있다”고 꼬집었다.

/박형남기자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