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제469회 정기연주회

대구시립교향악단 제469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27일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열린다.

대구시향은 이날 줄리안 코바체프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프랑스 작곡가 뒤카와 라벨의 동화 같은 작품과 이베르의 플루트 협주곡을 들려준다. 세련되고 매혹적인 프랑스 클래식 향연을 만나볼 수 있는 무대다.

첫 무대는 프랑스 근대 작곡가 폴 뒤카의 교향적 스케르초 ‘마법사의 제자’로 연다. 해학적 분위기의 표제음악으로 마법사인 스승이 외출한 틈에 제자가 물을 긷는 주문을 빗자루에 걸어 벌어지는 소동을 음악으로 재밌게 그린다.

이어 연주되는 작품은 프랑스 음악계의 심미파로 불린 자크 이베르의 ‘플루트 협주곡’이다. 감각적인 선율미와 서정성이 돋보이는 이 협주곡은 곡의 유명세에 비해 전곡이 자주 연주되지는 않는 편이라 실황으로 만나볼 좋은 기회이다. 한국인 최초 독일 쾰른 필하모닉 종신 수석 플루티스트인 조성현(연세대 음대 교수)이 대구시향과 협연한다.

휴식 후에는 관현악의 마술사로 불리는 모리스 라벨의 ‘어미 거위 모음곡’과 ‘다프니스와 클로에 모음곡 제2번’이 연주된다.

‘어미거위’는 라벨의 대표적인 피아노 모음곡. 라벨 친구의 자녀들을 위해 동화 ‘잠자는 숲 속의 미녀’, ‘미녀와 야수’ 등에서 영감을 받아 작곡한 곡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동화책을 읽듯 감상하기 좋은 작품이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