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컨설팅 장면. 
대구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컨설팅 장면. 

대구대 창업보육센터가 국제적으로 입주기업 지원 역량을 인정받았다.
 
 대구대 창업보육센터는 세계 3대 창업보육협회 중 하나인 아시아창업보육협회(Asian Association of Business Incubation)의 ‘2020 AABI AWARDS‘에서 올해의 창업보육센터상(AABI Incubator of the Year Award)’을 수상했다.
 
 지난 2002년에 설립된 아시아창업보육협회(AABI)는 아시아 지역의 창업 보육 및 지원기관과의 정보 교류 및 각국의 경제 발전과 고용 창출에 이바지하기 위한 국제 비영리 협회로 중국 상해 기술혁신센터에 사무국을 두고 있다.
 
 회원국은 한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호주, 대만 등 16개국이며 매년 AABI 회원국으로부터 우수 센터 및 기업 추천을 받아 서면 평가로 수상자를 선정하고 AABI 총회 및 국제 콘퍼런스에서 시상한다.
 
 대구대 창업보육센터는 16일 중국 상해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시상식에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대구대 창업보육센터는 1999년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정을 받아 개소한 후 22년간 지역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창출해 왔다.
 
 지난 2009년 중소기업청 창업보육센터(BI) 확장건립사업에 선정돼 창업보육센터 2호관을 건립하며 전체면적 9,560.34㎡, 입주 보육실 85개를 보유한 대구·경북 지역 최대 규모의 창업보육센터로 성장했다.
 
 2018년에는 벤처기업 집적시설 신규 지정(창업보육센터 2호관) 및 6차산업 특화 보육센터인 글로컬6차산업창업문화센터를 개소하고 대학 캠퍼스 연구개발특구지역 내 기술창업HUB센터를 건립해 개소를 앞두고 있다.
 
 대구대 창업보육센터는 입주기업 개별 진단기반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 포트폴리오인 ‘DU Fast Track’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5년간 150여 개 기업을 입주시켜 760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하고 877명의 고용을 창출했다.
 
 김상호 대구대 총장은 “이번 수상은 기업 성장을 위해 열심히 땀 흘리시는 입주기업 관계자분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앞으로 코로나19 시대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창업 기업에 든든한 힘이 될 수 있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