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첨자 12월 1일 발표
계약은 12월 14∼16일

지난 14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 포스코건설의 ‘더샵 프리미엘’ 투시도. /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이 지난 14일 ‘더샵 프리미엘’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갔다.

이번에 공개된 더샵 프리미엘은 대구 북구 침산동 305-4에 지상 최고 48층 3개동 아파트 70㎡A 85가구, 70㎡B 85가구, 84㎡A 87가구, 84㎡B 43가구 등 모두 300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 84㎡ 156실 규모다. 입주는 2024년 9월 예정이다.

더샵 프리미엘은 오는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오는 24일 1순위, 오는 25일 2순위 청약을 받으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12월 1일이며 계약은 오는 12월 14∼16일까지 사흘간 실시된다.

이 단지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에다 4베이 구조에 알파룸, 안방 드레스룸 등으로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였고 주거형 오피스텔 역시 4베이 구조의 장점을 살려 복도 팬트리, 빌트인 김치냉장고, 시스템 에어컨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포스코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론칭한 주택 분야 스마트기술 브랜드인 ‘아이큐텍(AiQ TECH)’을 적용해 가구 내 각종 기기와 네트워크 시스템 정보를 음성인식 앱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 집 앞을 서성이는 사람을 감지하는 ‘우리집 안심 시스템’과 스쿨존 진입 차량 경보 시스템, 단지 전체를 CCTV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우리 아이 안심 시스템’으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더샵 프리미엘은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칠성초, 침산초, 달산초, 대구일중, 칠성고, 경상여고 등 다수의 학교가 있고 침산네거리에 있는 명문 학원가와도 가깝다.

이어 단지 인근에 대형마트와 백화점,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조경 및 커뮤니티시설 확보로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도 가능하다.

단지내에는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와 아트 벤치 및 야간 경관조명이 설치된 갤러리 가든, 다양한 색채와 질감의 초화류를 심은 정원인 테라스 가든, 웰컴 티하우스가 조성된다.

또 단지 중앙(지상 4층)에 옥상정원과 함께 피트니스, GX룸, 독서실, 스마트 워크룸, 온가족카페(북카페), 어린이집, 코인세탁실, 주민회의실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북구는 청약 과열지역에 포함되지 않아 만 19세 이상에 1순위 청약자면 주택 소유, 가구주 여부에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다.

또 주거형 오피스텔은 지역 제한 없이 전국 어디서나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통장이 없어도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다.

계약금을 10%만 내면 계약 후 즉시 전매가 가능한 점도 특징이라는 분석이다.

견본주택은 수성구 범어동 43-18(도시철도 2호선 범어역 4번 출구 인근)에 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