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비대면 관광상품
‘별의별 여행, 성주를 담다’ 개발
2~5인 관광객 12월 13일까지
당일팀·1박2일형 선착순 모집
식사·숙박·카페 등 여행 쿠폰
인증샷 게시하면 상품권 지급

가야산 만물상 전경.

[성주] 성주군이 우리끼리, 내맘대로, 안전하게 즐기는 언택트 성주여행인 ‘별의별여행, 성주를 담다’의 비대면 관광상품을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코로나19로 단체관광에서 개별관광으로 대중교통에서 자가용을 이용한 개별 이동, 다수가 밀집하는 유명 관광지 중심에서 개별 취향에 맞는 나만의 관광지로 변화되는 시대 흐름을 반영해 개별 여행객 대상으로 성주관광을 홍보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개별 관광객(2인이상 5인이하)으로 12월 13일까지, 당일형 50팀, 1박 2일형 9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은 여행사 사이트 접속 및 모바일로 하면 된다.

관광객들은 개인이 직접 여행을 계획하고 1주일 전에 참가비 1만원(1인당)으로 사전 신청하면 식사, 체험, 카페, 숙박 등 여행쿠폰과 방역 물품(마스크, 손 세정제 등)이 담긴 여행 키트를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여행 미션으로 생태테마관광지 성밖숲 필수 여행지를 포함 언택트 으뜸 12선 중 방문한 관광지와 음식업소, 체험, 카페 등 방문지 2곳 이상 인증샷을 SNS 게시하면 교통비로 성주사랑상품권을 지급해 재방문을 유도한다.

또 지역 내 음식점, 숙박, 체험상품 등을 연계해 지역 관광경쟁력을 높여 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

체험은 경북 투어 마스터 체험관광상품 최우수상 하하수미의 ‘참외피클과 팜파티’, 경북도 관광진흥기금으로 운영 중인 커피인포터리의 ‘예술가와 도자기 만들기’, ‘수상보트 체험관광’과 ‘가야산 사과 따기’, ‘소떡갈비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이 있다.

숙박은 독용산성휴양림, 가야산생태탐방원, 한옥스테이, 안전하고 깨끗한 단독 펜션 등을 제공한다,

군은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안전하고 깨끗한 여행을 위한 안전여행 가이드북인 ‘내 손안의 행복성주’를 제작해 신규 관광자원인 성주역사테마공원을 포함한 언택트 으뜸 12선을 소개하고 별고을 오랜 가게와 카페지도 및 안전여행요령 등을 수록했다.

이병환 군수는 “코로나19로 새롭게 바뀐 관광의 트렌드를 반영한 이번 비대면 온택트 관광 상품이 언택트 관광시대의 마중물이 돼 성주의 관광산업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성주 여행을 추천했다.

/전병휴기자 kr5853@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