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성면새마을협의회 200포기 등
읍·면 새마을협의회 중심으로
릴레이 나눔행사 펼쳐져 ‘귀감’

봉성면새마을협의회가 10일 200포기의 김치를 담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 50여 가구에 전달했다.
[봉화]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봉화지역 곳곳에서 읍·면 새마을협의회를 중심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가 이어지고 있다.

봉성면새마을협의회(지도자회장 최병용, 부녀회장 엄은하)는 10일 200포기의 김치를 담가 독거노인, 한부모가족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 50여 세대에 전달했다.

행사에는 엄태항 봉화군수와 회원 및 면사무소 직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엄 군수는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같은 날 소천면새마을협의회(지도자회장 홍순태, 부녀회장 허금순) 회원 30여 명이 300포기, 재산면새마을협의회(지도자회장 신종복, 부녀회장 박미순) 회원 20여 명이 150포기의 김치를 담가 홀몸어르신과 소외계층에 나눠줬다.

11일에는 봉화읍·춘양면·명호면, 12일에는 법전면·석포면, 13일에는 물야면, 14일에는 상운면 새마을협의회도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2천550포기를 담가 550가구에 전달한다.

김명희 봉화군새마을부녀회장은 “앞으로도 새마을회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함께 할 수 있는 봉사활동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엄태항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이웃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나눔을 실천한 읍·면의 새마을협의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새마을협의회원들의 사랑과 따듯한 마음이 함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