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여자고등학교는 최근 ‘미국 6개 대학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미국 메인주립대학교 등 6개 대학의 입학담당관들이 줌(ZOO)M 화상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했다.

입학설명회는 졸업 후 미국 대학 진학에 관심이 있는 1, 2학년 학생과 학부모, 교원 등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한 대학교는 미국 메인주립대학교(University of Maine), 레드랜즈대학교(University of Redlands), 로저윌리엄스대학교(Roger Williams University), 어거스타나컬리지(Augustana College), 미주리웨스턴주립대학교(Missouri Western State University), 네브라스카주립대학 오마하(University of Nebraska at Omaha) 등이다.

각 대학의 국제입학담당관들은 입학 요강, 전공 선정, 어학 프로그램, 생활환경, 학비 및 장학금 등 미국 유학과 관련한 정보를 상세히 설명했다.

이번 설명회는 대구여고를 자퇴한 뒤 메인주립대학교에 재학하는 학생으로부터 대구여고의 높은 학업 성과에 대해 전해 들은 입학 담당관 루시 소모씨가 정보 수집을 목적으로 2017년 대구여고를 방문하면서 비롯됐다.

루시 소모씨는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국제 교류가 취소돼 대구여고 학생들을 만나지 못해 매우 아쉬웠는데 이렇게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통해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종운 대구여고 교장은 “이번 온라인 입학설명회가 학부모와 학생에게 미국대학의 입학담당자로부터 생생한 입학정보를 제공해 유학으로 인한 자퇴생의 수를 줄이면서 학생들에게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