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종합평가 결과
프로그램·안전분야 만점

포항시청소년재단 내 구룡포청소년수련원이 2020년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100점 만점 중 95.5점을 받아 최우수 청소년수련시설로 평가받았다.

2020년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안전한 청소년 수련활동을 위한 제반시설, 청소년 발달단계에 적절한 프로그램, 청소년들을 지도할 수 있는 조직 및 인력 등이 제대로 갖추어져 운영되고 있는지에 대한 평가다. 평가결과를 공개해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전반에 대한 국민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운영개선을 유도하고 있다.

전국 청소년수련원 156개, 유스호스텔 156개, 청소년야영장 33개를 대상으로 이뤄진 평가는 지난 2018년부터 올해 6월까지의 운영실적으로 운영 및 관리(11점), 청소년 이용 및 프로그램(21점), 인사 및 조직(28점), 시설 및 안전(30점), 시설운영 발전(10점) 총 5개 분야로 진행됐다.

구롱표청소년수련원은 이번 평가에서 청소년 이용 및 프로그램과 시설 및 안전 분야에서 만점을 받았고, 다른 3개 분야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으면서 전국에서 내로라하는 최우수 시설로 인정받았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청소년시설을 더 안전하고 쾌적하게 관리하고 청소년들이 좋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여 전국 최고의 청소년수련시설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이바름기자

    이바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