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일 영상 조회수 3천회 돌파
풍기인삼시장 인삼판매량 급등
18일까지 할인행사·이벤트 풍성

[영주] ‘2020온라인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가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일간 일정에 돌입했다.

12일 영주시에 따르면 축제 전용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영된 ‘2020온라인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개막식 및 공연 프로그램 등 실시간 중계 영상은 개막일인 지난 9일 영상 조회수가 3천회가 넘는 기록을 세워 풍기인삼축제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 축제 첫날부터 시작된 3일의 연휴 동안 전국 각지에서 풍기 인삼을 구매하기 위한 관광객들의 방문으로 풍기인삼시장이 발 디딜 틈 없이 붐비면서 인삼판매 실적도 급등했다.

‘2020온라인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에서는 인삼블랙프라이데이(인삼 10%~15% 할인판매행사), 홍삼 가공비용 무료 지원(수삼 20만 원 이상 구매 시), 풍기인삼제품 택배비 지원행사, 인삼구매챌린지(풍기인삼의 소비 확산을 위해 열리는 릴레이 이벤트)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년보다 품질 좋은 인삼이 많이 생산돼 품질 좋은 풍기인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장욱현 시장은 “올해는 풍기인삼축제를 온라인으로 진행하지만, 많은 관광객들이 최고의 인삼인 풍기인삼 구매를 위해 직접 현장을 방문해 감사하고 환영한다”며 “풍기 인삼으로 건강을 챙기며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과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0온라인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지난 9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으로 이어진다. /김세동기자

    김세동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