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산 8개 대학과 손잡고
‘대학창업활성화협의회’ 출범
협력방안과 공동사업 등 논의
내년엔 경북으로 범위 확대도

지난 23일 열린 대구·경산권 8개 대학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로 구성된 대학창업활성화협의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대구·경산권 8개 대학과 손잡고 지역 청년창업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3일 이들 대학과 공동으로 대학창업활성화협의회를 출범했다고 24일 밝혔다.

대학창업활성화협의회는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고, 참여대학의 기업가정신 실태조사를 추진하는 등 지역 대학창업 및 청년창업 활성화 추진전략 수립과 공동사업을 주도하는 협의체이다.

협의회는 DGIST, 경북대학교, 경일대학교, 계명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영남대학교 등 대구지역 대학과 대구에 기반을 둔 경북지역 대학의 산학협력단장이 참여하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간사 역할을 맡았다.

협의회는 대구와 대구에 기반을 둔 경산의 4년제 대학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내년부터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경북지역 대학으로 참여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23일 열린 1차 협의회에서는 대학창업활성화를 위한 실효성 있는 지원을 위해 △온·오프라인 창업가이드 구축 △기업가정신 고양강좌개설 △모의창업도전 등 대학·창조경제혁신센터 간 협력 방안 등의 의견을 교환했다.

또 △지역 창업생태계 구축 관련 공동사업 추진방안 △대학 기업가정신 실태조사 추진방안 등도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이재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경산지역의 대학들은 생활권이 대구에 있으나 행정적으로 나뉘어져 공동으로 협력을 추진하는데 애로가 있었다”며 “이 협의회는 대구경북 지역의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과 주체를 뛰어넘어 지역의 대학을 중심으로 창업활성화의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곤영기자

    이곤영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