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가 10월 8일 개교 이래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축제를 개최한다.

‘1일 3깡’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펜데믹 시대를 슬기롭게 극복하고자 기획하게 됐다.

예년과 달리 별암체육대회는 진행하지 않고 하루 일정의 온라인 축제로 이어갈 예정이다.

1깡은 교직원 및 학생들이 기부한 물품으로 ‘별암 아나바다 깡 마켓’을 오픈해 교내 3강의동 잔디밭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판매된 수익금은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2깡 ‘나의 깡을 보여주깡?’은 제24대 대의원이 제작한 ‘유미의 대학생활 V-log’영상 및 대학 홍보동영상을 대학생활이 익숙하지 않은 1학년 학생들을 위해 대학의 이모저모를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축제의 하이라이트인 3깡 ‘너의 깡을 보여줘!’ 는 교직원 및 학생, 지역민과 함께하는 온라인 페스티벌로 진행된다.

참가 방법은 10월 2일까지 노래 및 댄스 등 관련 동영상 파일을 메일로 접수한 뒤, 10월 5일 예선을 거쳐 10월 8일 교내 3강의동 잔디밭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공연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문경대학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무관중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10월 8일 오후 3시부터 유튜브 및 카카오 TV채널 ‘문경대학교’에서 시청 가능하다.

/강남진기자 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