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공 4명·동력제어 1명
건축설계 부문 3명 등

[상주] 공무원 사관학교로 통하는 상주공업고등학교(교장 박용태)가 2020년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탁월한 성과를 올렸다.

대회는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 등 7개 경기장에서 열렸으며, 50개 직종 1천778명의 선수가 참가해 기량을 겨뤘다.

상주공고는 목공 부문 4명, 건축설계/CAD 부문 3명, 동력제어 부문 1명 등 총 8명의 학생이 입상했다.

목공 부문에서는 김민기 군(건축시스템과 졸업생)이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박사훈 학생(건축시스템과 3학년), 윤원준 군(건축시스템과 졸업생)이 은메달, 박고수 학생(건축시스템과 3학년)이 동메달을 차지했다.

건축설계/CAD 부문에서는 김민서 학생(건축시스템과 3학년)이 동메달, 이상준 학생(건축시스템과 3학년)이 우수상, 권태완 학생(건축시스템과 2학년)이 장려상을 받았고, 동력제어 부문에서는 최진우 학생(철도전기과 3학년)이 장려상을 받았다.

박용태 상주공업고등학교장은 “상주공고는 다양한 분야에 걸친 명품취업뿐만 아니라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도 큰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공업계 특성화 고등학교 본연의 취지인 기능인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했기 때문”이라며 “비록 코로나19 사태로 기능 지도와 같은 교육활동이 많이 위축되고 있지만 앞으로도 기능인 양성이라는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